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라라랜드-현실판 사랑과 꿈의 영화

by 꾸우울벌 2023. 7. 19.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2016년 뮤지컬 대작 <라라랜드>의 몽환적인 세계로 빠져들기 전, 블로그에 방문하실 것을 환영합니다. 데이미언 셔젤이 감독하고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이 주연한 이 초현대적인 뮤지컬은, 사랑이란 마법을 큰 스크린에 담았습니다. 많은 평론가들의 호평은 물론, 6개의 아카데미 상을 포함하여 여러개의 상을 받은 작품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에게 <라라랜드>의 줄거리와 영화의 특징을 소개하면서 달큰한 사랑 영화를 안내할 것입니다.

 

 

<라라랜드> 현대 뮤지컬, 화려한 무대

<라라랜드>는 활기차고 꿈꾸는 도시 로스앤젤레스에서 배우가 되길 원하는 미아와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을 주인공으로 합니다. 우연한 첫 만남부터 연인 관계가 되기까지 두 사람의 행적이 고스란히 드러나며 간지러운 연애를 보여줍니다.
교통체증이 심한 로스앤젤레스 고속도로에서 미아와 세바스찬은 우연히 만나게 되는데, 처음의 어색함에도 불구하고 그들 사이에는 불꽃이 튀고, 결국 서로에게 끌리는 자신들을 발견합니다. 
연인 사이가 된 미아와 세바스찬은 서로의 꿈을 지지합니다. 미아는 끊임없는 거절에 직면하면서 다양한 역할을 위해 오디션을 보는 반면, 세바스찬은 그의 예술적 진실성에 도전하는 공연을 합니다. 하지만 그들 각각 사랑과 야망 사이의 미묘한 부담을 주기 시작합니다. 
연인 관계였던 미아와 세바스찬은 기쁨과 슬픔이란 기복을 겪으며 서로에 대한 헌신과 꿈을 시험하는 어려운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들이 성공을 향한 길을 걸어가면서 희생과 인내를 배우게 됩니다. 

이 영화의 뮤지컬적인 요소는, 관객들을 과거의 고전적인 할리우드 뮤지컬에 경의를 표하며 화려한 세계로 인도합니다.

 

 

사랑과 꿈 이야기

<라라랜드>는 사랑과 야망이라는 주제를 아름답게 엮어 보여줍니다. 또한 현실은 동화가 아니라는 것을 결말을 통해 말해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이고 전문적인 성취를 얻기 위해 해야 할 희생은 분명하게 존재합니다. 영화는 열정을 따르는 것과 삶의 현실을 마주하는 것 사이의 균형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미아와 세바스찬의 모습은 관람객들에게 연애하는 설렘과 헤어짐의 슬픔,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 <라라랜드>의 결말이 아쉬운 관객들도 있으나, 오히려 이런 결말이 있기에 <라라랜드>가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어른을 위한 동화 같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춤과 음악의 힘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은 숨막히는 음악과 춤에 있습니다. 저스틴 후르비츠가 작곡한 원곡들은 그들의 소울이 담긴 멜로디와 진심이 담긴 가사로 관객에게 즐거움을 줍니다. 엠마 스톤과 라이언 고슬링의 연기 자체가 빛날 뿐만 아니라 그들의 노래와 춤 실력은 <라라랜드> 캐릭터인 미아와 세바스찬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더욱 빠져들게 만듭니다. 
춤 장면들은 정밀하고 세련된 안무로, 고전적인 할리우드 뮤지컬에 찬사를 보냅니다. 주인공들 사이의 케미는 물론 그들이 사랑에 빠진 행동들은 영화가 한층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음악과 춤이 있기에 어두운 장면도 좀 더 가볍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라라랜드> 총평

<라라랜드>는 로맨스 뮤지컬 영화의 한 획을 그은 명작입니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눈부신 활약과 데이미언 셔젤의 연출은 할리우드 뮤지컬의 황금기를 오마주 하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중독성 있는 음악과 춤을 통해 <라라랜드> 관객들을 사로잡고 꿈이 실현되는 세상을 보요주지만, 삶의 여정은 계속됩니다. 이 현대 뮤지컬 영화는 꿈을 추구하는 모습으로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도 있고, 씁쓸할 수도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음악적,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를 찾고 있다면 <라라랜드>는 여러분에게 멋진 하루를 선사할 것임을 단언합니다. 또한 <라라랜드>의 결말은 관람객 사이에서 뜨거운 논쟁의 대상이니, 영화 관람 후 주변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해 영화를 곱씹어 보는 것도 좋겠다. 그리고 1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2번, 3번씩 감상해 진한 여운을 느껴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